퍼포먼스 마케팅 개인정보 보호 지금 모르면 놓치는 치명적 위험 살펴보기

Original from: 권오현
솔직히 말해서,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요즘 들어 부쩍 개인 정보 보호 문제 때문에 잠 못 드는 밤이 많을 거예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을 높여야 하는데, 규제는 점점 강화되고 사용자들은 프라이버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니 말이죠. 예전에는 그저 데이터를 많이 모으고 활용하면 그만이었지만, 이제는 정말 골치 아픈 숙제가 되어버렸습니다. GDPR, CCPA 같은 해외 사례는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국내에서도 개인정보보호법이 칼날을 갈고 있죠. 특히 최근 구글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