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중 숙소 누락 사고, 보상 거부한 여행사에 손해배상 청구 가능한가요? 실전 대처법으로 더 나은 결과 만들기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많은 사람들이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 숙소, 투어 등 일괄 예약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간혹 여행사가 숙소 예약을 누락하거나 중복예약 등으로 현지에서 숙박을 제공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 여행사가 보상을 거부하는 경우, 소비자는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여행사의 실수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분쟁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되는 여행 관련 피해 사례 중 다수가 '숙소 예약 누락'과 관련되어 있으며, 소비자 피해가 커지는 추세입니다. 여행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