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택배는 어디 갔나요 더 나은 소비자 권리 찾기: 택배 배송 오류 피해 구제 완벽 가이드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 속에 때때로 우리는 ‘배송 오류’라는 불편함을 겪습니다. 택배가 엉뚱한 곳에 배송되거나, 분실, 파손되는 경우 소비자는 막막해지기 쉽습니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택배 관련 소비자 피해 신고 건수는 전년 대비 14% 증가했으며, 이 중 38%가 배송 오류에 의한 피해였습니다. 특히 '도착완료' 상태로 표시되었지만 실제 수령하지 못한 사례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런 경우 배송사 측의 책임이 분명함에도 보상이 지연되는 문제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개정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는 이전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