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틱톡 등의 숏폼 콘텐츠 광고 수익 모델 변화: 새로운 기회와 도전

숏폼 콘텐츠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들이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을 도입하게 만드는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소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광고주들과 플랫폼은 전통적인 광고 모델을 넘어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 숏츠(YouTube Shorts), 틱톡(TikTok)과 같은 플랫폼에서 숏폼 콘텐츠는 광고 수익 창출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와 틱톡을 중심으로 숏폼 콘텐츠의 광고 수익 모델 변화와 그에 따른 효과적인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숏폼 콘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