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효과를 검증받은 10가지 다이어트 방법

리사33 0 639

세계적으로 효과를 검증 받은 다이어트 10

 

1062731519_8mjnhuwY_f25c1681b98b55a7d51c

 

1. DASH 다이어트 (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 Diet)

DASH 다이어트는 신체 균형을 맞추며 고혈압을 낮추고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식사법으로, 칼륨, 칼슘, 단백질, 섬유질과 같이 고혈압 치료와 예방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을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고혈압을 야기하는 소금, 지방, 칼로리가 높은 육류, 단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과일, 채소, 통곡물, 지방이 적은 살코기, 저지방 유제품 등의 섭취를 늘리는 방식으로, 특정 음식을 완전히 끊거나 과도한 단식 및 운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실행하기에 좋습니다.

 

2. TLC 다이어트 (치료적 생활방식 다이어트 Therapeutic Lifestyle Changes Diet)

저지방 식단을 통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을 6주 동안 8~10%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지방질이 많은 고기, 고지방 유제품, 튀김류 등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줄임으로써 심장/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미국심장학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의해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법으로 승인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 효과가 크다고는 할 수 없으나 전문가들은 저지방 식단이 체중 감량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1062731519_Gw0LFh6K_17af4311a9a4d9fb2bb6

 

3. 메이요 클리닉 다이어트 (Mayo Clinic Diet)

메이요 클리닉에서 개발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초기 2주 동안 급속한 감량기를 둡니다. 2주간의 식단 중 허용된 것은 포도주, 베이컨 등의 육류/샐러드 종류이며, 카페인, 간식, 빵, 감자 종류는 금지합니다.

5가지 습득해야 하는 습관(과일 섭취, 아침식사, 운동 등)과  5가지 버려야 하는 습관(TV보며 식사하기, 설탕, 외식 등)을 제시하여 식이 및 생활 습관의 변화를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지중해 다이어트 (Mediteranean Diet)

지중해 사람들이 주로 많이 먹는 올리브유를 기본으로 사용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야채, 과일, 견과류, 요구르트, 콩, 레드와인을 주로 섭취하며, 즐겁게 생활하는 것을 함께 강조합니다.

 

 5. 웨이트 웨처스 다이어트 (Weight Watchers Diet)

홈페이지를 통한 커뮤니티를 통해 '체중감시자'로 불리며 서로의 체중과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감시하는 미팅에서부터 시작된 이 다이어트는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를 제한하지는 않지만, 고칼로리의 음식은 적게, 과일과 야채 같은 저칼로리의 음식은 많이 먹으며, 운동량에 따라 음식물 섭취량을 조절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 체적 측정 다이어트 (Volumetrics Diet)

음식을 매우 낮은 밀도 음식(과일, 야채, 저지방우유), 낮은 밀도 음식(곡물, 콩류, 저지방육류), 중간 밀도 음식(육류, 치즈, 피자, 빵), 고밀도 음식(과자, 초콜릿, 쿠키, 버터, 기름) 등 네가지 밀도군으로 분류한 후 매우 낮은 밀도 음식은 비중을 높이고 고밀도 음식을 낮추는 방식입니다.

 

1062731519_isKpRPF2_01cc32c60fc7d7bbecbc

 

 

7. 제니 크레이그 다이어트 (Jenny Craig Diet)

제니크레이그 다이어트는 신체에 필요한 각종 풍부한 영양소를 제공하면서 저 칼로리 식품을 선보이는 체중 감량 브랜드입니다.

 

8. 비기스트 루저 프로그램 (Biggest Loser Diet)

미국의 원조 다이어트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3개월간 합숙하며 체중감량을 하여 상금을 얻는 프로그램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 목표 수치에 도달하게 하며, 칼로리를 제한하면서 강도있는 신체활동을 병행하기 때문에 단기간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고, 심장 건강을 지키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62731519_XdkPvheJ_5c68cb3ad5dee62c1d48

 

 

9. 오니시 프로그램 (Ornish Diet)

미국인 내과의사 딘 오니시가 심장병 환자를 대상으로 창안한 다이어트식으로, 탄수화물은 높고 지방은 낮은 식물성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 채식주의자 프로그램 (vegan diet)

고기, 생선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고, 야채, 과일 등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여 간식, 고자극 음식의 섭취가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식단입니다. 단백질은 주로 콩류에서 보충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My Shop

Author

Lv.1 리사33  프렌드
622 (62.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