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심할때 몸이 보내는 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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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를 오랜기간 계속 받다보면 신체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호르몬의 습격을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 증상으로 나타나는 우리 몸이 보내는 신호!!  


복통-불안과 스트레스는 두통,불면증 등과 함께 복통을 유발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복통을 앓을 가능성이 3배나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스트레스에 반응할 때 내장도 같은 신호를 받습니다.
 

가려움증-불안하거나 긴장하게 되면 피부염이나 습진,건선 등 피부 가려움증의 기본적인 조건들을 악화시키며

             스트레스 반응은 신경섬유를 활성하시켜 가려운 느낌을 유발합니다.
 

여드름-스트레스는 염증을 증가시켜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기초화장품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주세요


잇몸출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은 치주염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계속 방출되면 면역체계를 손상시켜 세균이 잇몸으로 침투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수면을 충분히 취해 스트레스를 낮춤으로써 치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것에 대한 갈망- 초콜릿에 대한 갈망은 여성 호르몬 때문이 아니라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이 초콜릿을 갈구하게 만드는 것은 스트레스가 주원인으로 나타납니다. 

 

주말에만 생기는 두통- 스트레스가 갑자기 감소하면 오히려 편두통이 일어납니다.

                               이 때문에 두통이 주말에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주말에도 주중의 수면이나 식사시간을 유지함으로써 두통을 일으키는 요인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끔찍한 월결통- 스트레스가 심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월경통을 2배나 많이 겪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가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 교감신경계 화동을 감소시킴으로써 통증과 스트레스를 누그러뜨릴수 있습니다.

 

 

우리몸이 보내는 신호 대수롭게 여기지말고 조금만 신경쓰고 스트레스 극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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