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없이 신진대사 올리는 방법

리사33 0 2,827

 

다이어트 하실 때 운동도 중요하지만!!^^

운동 없이 신진대사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을 많이 마셔라.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물을 마시는 것은 중요한 요소이다.

칼로리가 연소되는 과정에서 몸은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독일의 연구자료에 따르면 1일 6컵의 물을 마시면 몸이 운동으로

움직이는 신진대사량과 비슷하게 소비된다고 한다.


 

 

2. 음식을 조금씩 자주, 오래 먹어라.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으면 폭식을 막을 수 있으며,

많은 식사량도 긴 시간동안 하게되면 대사율은 내려가게 된다.

음식을 먹고 나서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은 20분 뒤임으로 

천천히 먹는 것이 대사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3. 커피와 녹차를 적절히 마신다.

 

원두 커피 속 카페인은 신진대사 항진 성분으로 운동 후에

마시면 더욱 도움이 된다. 하루 1잔 정도가 적당하며, 

녹차 속 카페인과 카테킨도 대사량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4. 매운 것을 먹어라.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이 몸 속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대사 기능을 높여주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섬유질을 먹어라.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여

소화에너지를 쓰는데 도움이 된다. 

예로 6kcal의 샐러리를 소비하는데 우리 몸은 7kcal의 에너지를 쓴다.

 

드시는 걸로 신진대사를 올리시고

운동으로도 신진대사를 올리시고~

화이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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